본문 바로가기
곰의 영화 리뷰

[영화] 쿵푸팬더 3 - 나는 누구인가! 그 전부가 나다!

by GomSike 2023. 7. 12.
반응형

쿵푸팬더 3

2023.07.12 곰의 일상

영화 쿵푸팬더3의 메인 포스터

안녕하세요~! 블로그 주인장 곰의 일상입니다. 오늘은 쿵푸팬더 시리즈의 마지막 작품 쿵푸팬더 3을 리뷰하도록 하겠습니다.

쿵푸팬더 3는 드림윅스 애니메이션 시리즈의 3번째 영화로 전편과 동일하게 여인영 감독이 연출을 맡았습니다.

쿵푸팬더 3는 놀고먹는 것을 좋아하는 게으른 팬더들에게 쿵푸를 전수하기로 나선 포의 새로운 도전을 담은 작품입니다.

새롭게 등장한 포의 친아빠 리와 화려한 춤을 보여주는 암컷 팬더 메이메이가 나옵니다.

여전히 진정한 용의 전사로 거듭나기에는 멀고도 멀어 보이는 포는 이번엔 빌런에 의해 사질 위기에 처한 쿵푸를 지켜야 한다는 불가능할 것만 같은 미션에 도전합니다.

누군가에게 한 번도 무언가를 가르쳐본 적이 없는 포가 쿵푸를 전수하는 스토리와 역대 시리즈 사상 최강의 적 카이와의 대결을 보여주는 쿵푸팬더3! 지금 같이 감상해 보실까요?

 

시놉시스

어느 날 우연히, 어린 시절 잃어버렸던 진짜 '팬더' 아버지를 만난 포는 아버지 리와 함께 팬더들이 어울려 사는 비밀스러운 그곳 팬더 마을로 향한다.

자신 못지않게 여유와 흥 넘치는 팬더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포, 하지만 모든 쿵푸 마스터들을 제압하며 전 세계를 위협하는 악당 카이의 등장으로 포는 예상치 못했던 불가능한 도전에 맞닥뜨리게 된다.

놀기 좋아하고, 먹는 게 행복이며, 덤벙대는 게 특기인 팬더 친구들에게 궁극의 쿵푸를 전수해야 하는 것!

 

이번엔 쿵푸를 가르쳐야 한다!

쿵푸 훈련법 마스터에 나선 포, 팬더 인생 최대의 도전이 시작된다!

 

등장인물

쿵푸팬더3의 등장인물

  • 포 : 주인공인 정신없는 뚱보 팬더. 못 말리고 먹는 것을 좋아하는 허당이다.
  • 마스터 시푸 : 귀여운 외모의 레서 판다. 포의 든든한 멘토이며, 무적의 5인방의 스승이다.
  • 무적의 5인방 : 타이그리스, 몽키, 크레인, 바이퍼, 맨티스 5명의 한 팀이며 각각 호권, 후권, 학권, 사권, 당랑권이라는 쿵푸의 대표 무술을 상징한다.
  • 카이 : 본 작의 메인 빌런으로 야크. 기를 흡수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으며, 이를 이용해 쿵푸 마스터들의 힘을 흡수하는 중이다.

줄거리

어느 날 우연히 포는 어린 시절 헤어진 친아버지 리와 극적인 이상가족 상봉을 합니다. 자신의 친아버지와 즐거운 시간을 보내던 중 포는 과거 우그웨이의 친구였다가 사악한 악당이 되어버린 카이라는 존재가 몇백 년 만에 저승에서부터 귀신으로 소생하였다는 사실을 알게 됩니다.

사악한 악당이 되어버린 카이는 모든 쿵푸 마스터들의 영혼과 기를 빨아들이고, 전 세계를 정복하려고 합니다. 한편, 마스터 시푸는 과거의 고대문서를 통해 카이를 막을 수 있는 방법을 알아냈습니다.

그 방법이 팬더들의 선조 조상들이 터득한 전설적인 치유의 '기'를 사용하는 것이라는 사실을 알아내자 포의 친아버지는 자신들이 팬더이므로 '기'를 가르쳐 주겠다며 비밀스러운 장소, 팬더 마을로 포를 데려갑니다.

포는 그곳에서 자신과 똑같이 여유와 흥이 넘치며 그저 먹는 것 밖에 모르는 자기 종족들인 모든 팬더들을 만나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리는 '기'를 익히기 위해 포에게 12시 넘어서 늦잠을 자고, 손으로 밥을 먹는 등 팬더 다운 생활을 하도록 가르쳐 줍니다.

하지만 악당 카이는 제이드 궁전을 습격해 타이그리스를 제외한 4인방과 시푸를 제압하고 그들의 영혼을 빨아들여 자신의 수하처럼 조종하는 옥으로 된 좀비로 만듭니다.

카이가 좀비들과 함께 팬더 마을을 향해 온다는 말을 타이그리스가 포에게 말합니다.

다급해진 포는 아버지에게 시간이 없으니 이제라도 빨리 팬더들이 사용하는 치유의 '기'를 가르쳐 달라고 합니다.

그러나, 과거 조상 팬더들이 사용한 치유의 '기'를 알고 있다는 말은 전부 거짓말이었습니다. 워낙 오래전이라 모두들 기억하지 못했었고, 리는 이제야 다시 만난 자신의 친아들을 또 잃어버릴 수 없다는 마음으로 거짓말을 하고 포를 보호하기 위해 팬더 마을로 유인한 것입니다.

포는 자신을 속인 친아버지에게 크게 실망합니다. 결국 자신이 직접 카이를 물리치기 위해 결사항전을 각오하지만, 타이그리스는 일반적인 방법으로는 절대 카이를 이길 수 없을 것이라고 말해줍니다.

그때 포는 자신의 양 아버지와 친아버지의 발언에 힌트를 얻어 모든 팬더들에게 쿵푸를 억지로 가르치지 않고 그들이 평소에 잘하던 행동을 계속 단련시켜 자신만의 쿵푸로 승화시키도록 하며 카이에게 맞설 준비를 합니다.

이후 카이가 팬더 마을에 쳐들어 오자 팬더들은 온갖 기상천외한 방식으로 카이의 좀비 군대들을 아주 화끈하게 농락합니다.

포는 카이를 어지럽게 만들고 마지막에 우쉬 손가락 권법으로 카이를 제압하나 했지만, 그 기술은 생자를 저승으로 보내는 기술이라 이미 죽은 지 오래 지난 카이에게는 통하지 않는 기술이었습니다.

그렇게 팬더 마을이 끝장나려는 찰나 생자에게만 통한다는 개념에서 힌트를 얻은 포는 카이를 속여 카이를 붙잡고 우쉬 손가락 권법을 자신에게 사용하여 카이와 함께 저승으로 갑니다.

저승에 도착한 포는 카이에게 무력하게 밀리며 영혼과 기를 뺏길 뻔합니다.

구 순간 리 샨과 이승의 팬더들은 오래전 그들의 조상이 터득한 대로 그들 스스로 각성하여 선조들이 사용한 치유의 '기'를 기억해 내고 '기'를 포에게 전달해 줍니다.

모두의 '기'를 받아 부활한 포는 이제야 진정한 용의 전사로 완벽하게 각성하게 됩니다.

그 꼴을 보다 못해 달려든 카이를 완전히 압도하며, 마지막에는 자신의 기가 탐나서 안달 난 카이에게 자신의 넘치는 파워를 전해줍니다.

그러나 카이는 그의 '기'를 받아들일 역량이 되지 못했고 결국 과다한 '기'를 넘겨받고 소멸되었습니다.

카이에게 기를 빼앗긴 모든 이들은 다시 원래대로 돌아오고 그 후, 포는 마스터 우그웨이를 만나 이야기를 나눕니다.

우그웨이는 포에게 처음 봤을 때부터 너와 쿵푸의 미래를 보았다며, 음과 양을 모두 갖춘 나의 진정한 후계자로 세웠다는 것을 알려줍니다.

포는 우그웨이의 황금 지팡이를 받은 뒤 이승으로 되돌아가고, 모두와 다시 재회를 합니다.

포는 카이의 습격으로 인해 무너진 제이드 궁전을 보수한 뒤 연습장을 차려놓고 마스터 시푸와 무적의 5인방, 팬더 주민들, 평화의 계곡 주민들에게 쿵푸와 기를 전수해 주며 흥겨운 쿵푸 축제가 열리면서 영화는 끝이 납니다.

 

마무리

이번 작품에서 새롭게 등장한 포의 친아버지 리는 포와 똑같은 얼굴로 등장부터 웃음과 감동을 전달합니다.

포의 앞에 나타난 여자 팬더 메이메이와 통통 튀는 매력을 보여주는 베이비팬더들은 귀여운 인상을 남겨주지요.

전 세계를 위협하는 카이의 등장은 메인 빌런답게 영화에 긴장감을 불어넣습니다.

누구 하나 빼놓을 수 없는 개성과 매력으로 뭉친 캐릭터들의 활약으로 웃음과 재미를 선사합니다.

다만, 아쉬운 점은 스토리 구성이 약간 빈약하고 , 악당 카이가 서사적으로 전작에 비해 동기와 배경성이 부족합니다.

특히 입체적인 심리묘사가 거의 없기 때문에, 일차원적인 악당으로 묘사됩니다.

마지막 포와 카이의 대결도 포가 진정한 용의 전사로 각성 이후에 너무나 허무하게 제압당했기 때문에, 전투 장면에서 긴장감과 진지함이 거의 없으며 빌런의 강함을 제대로 살리지 못했다고 봅니다.

쿵푸팬더의 전작들은 가볍고 코믹한 분위기 아래로 굉장히 심오한 주제를 내포했었습니다. 그러나 이번 작품은 빠른 전개와 다소 가벼운 진행 덕분에 주제가 깊게 묘사되지 않는다는 점이 한계로 드러납니다.

그럼에도 쿵푸팬더 시리즈는 제가 가장 좋아하는 애니메이션 영화 시리즈 중 하나입니다. 특히 이번 편은 용의 전사로 각성하는 포의 멋진 모습이 등장하기 때문에, 여유 시간이 있으신 분들은 감상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오늘의 영화 리뷰는 여기까지입니다. 재미있게 읽으셨기를 바라며 다음 영화로 돌아오겠습니다.

-by 곰의 일상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