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곰의 영화 리뷰

영화 캡틴 아메리카 : 퍼스트 어벤져 소개, 등장인물, 줄거리, 총평

by GomSike 2023. 6. 13.
반응형

영화 "캡틴 아메리카 : 퍼스트 어벤져"의 포스터

영화 캡틴 아메리카 : 퍼스트 어벤져 소개 및 등장인물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가장 좋아하는 슈퍼히어로인 캡틴 아메리카의 영화를 가지고 왔습니다. 캡틴 아메리카 : 퍼스트 어벤져(이하 : 캡틴 아메리카)는 2011년에 개봉한 영화로 아이언맨, 헐크, 토르를 이어 네 번째로 등장한 슈퍼히어로입니다. 이 영화, 캡틴 아메리카는 제2차 세계대전 당시 스티브 로저스가 캡틴 아메리카로 변하는 과정을 보여주는 영화입니다. 그는 악행과는 거리가 먼 선하고 도덕적인 영웅입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 이 영화는 캡틴 아메리카의 탄생을 다룬 멋진 영화입니다. 하지만, 이 작품의 개봉 당시에는, 캡틴 아메리카의 인기가 매우 저조했습니다. 다음으로 영화에 출연하는 등장인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캡틴 아메리카, 스티브 로저스가 영화의 주인공입니다. 그는 본래 왜소한 체격이었습니다. 그의 희생정신과 절대 항복하지 않는 의지에 감탄한 에이브러햄 어스킨은 스티브에게 슈퍼솔저 혈청을 건네주어 캡틴 아메리카로 재탄생시켰습니다. 버키 반즈는 스티브 로저스의 절친입니다. 그는 허약한 체질의 스티브를 여러모로 신경 써줬던 친구입니다. 버키는 스티브가 캡틴 아메리카가 된 이후에 함께 많은 전장에서 활약합니다. 페기 카터는 스티브 로저스의 상관이자 그가 사랑한 여인입니다. 그녀는 쉴드의 창립멤버이며, 스티브가 캡틴 아메리카가 될 수 있도록 도움을 줍니다. 마지막으로 영화의 메인 빌런은 레드 스컬입니다. 그의 본명은 요한 슈미트로 테러단체 히드라의 수장이며, 캡틴 아메리카의 숙적입니다. 그는 테서랙트를 사용하여 세계를 정복하려는 야망을 가지고 있습니다. 더 많은 등장인물이 있지만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영화 캡틴 아메리카 : 퍼스트 어벤져의 줄거리

영화는 북극에서 거대한 폭격기와 정체 모를 물건을 발견하면서 시작합니다. 1941년, 미국은 일본의 진주만 공습으로 인해 제2차 세계 대전에 참전합니다. 미국 정부는 적국에 맞서기 위해 군인들을 징집합니다. 주인공 스티브 로저스는 군대에 입대하려고 하지만 왜소한 체격과 각종 질병을 앓고 있는 약골이기 때문에 번번이 실격 판정을 받습니다. 낙담한 그는 절친 버키와 징집 포스터를 바라봅니다. 그는 포스터 앞에서 반드시 입대하겠다는 의사 버키에게 밝힙니다. 그들의 대화를 우연히 듣게 된 에이브러햄 어스킨 박사는 간단한 조사 끝에 스티브를 징집합니다. 징집된 스티브는 훈련에서 낙오되기 일쑤였습니다. 그럼에도 절대 포기하지 않는 근성을 보여줍니다. 체스터 필립스 대령은 그를 시험하기 위해 그의 발치에 가짜 수류탄을 던집니다. 동료 병사들은 모두 도망칩니다. 그러나, 스티브는 수류탄을 온몸으로 막아내는 용기를 보여줍니다. 이로 인해, 스티브는 슈퍼 솔저 프로젝트에 정식으로 스카우트됩니다. 스티브는 슈퍼 솔저 혈청을 투입받고 마침내 슈퍼 솔저가 됩니다. 슈퍼 솔저가 된 스티브는 캡틴 아메리카라는 이름을 달고 활동을 시작합니다. 처음에 그는 병사들의 사기를 올려주는 광대였습니다. 그러나, 그의 친구 버키가 히드라에게 포로로 잡혔다는 사실을 알게 됩니다. 스티브는 친구인 버키를 구하기 위해 단신으로 적진에 침투합니다. 그는 성공적으로 포로들을 구출합니다. 이후의 내용은 결말에 가까워지므로 직접 관람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영화 캡틴 아메리카 : 퍼스트 어벤져의 총평

캡틴 아메리카 : 퍼스트 어벤져는 호불호가 많이 갈리는 영화입니다. 호평하는 관객들은 이후에 나온 마블의 작품을 보고 나면 여러 가지 관련 요소가 존재하기 때문에 마블 영화를 보면 볼수록 더욱더 재미있어지는 영화라고 호평합니다. 반대로, 혹평하는 관객들은 평범하고 지루한 영화라고 지적합니다. 다소 심심한 액션을 제외한다면, 드라마의 구조와 서사적인 완성도는 다른 마블 영화와 비교해도 손색이 없습니다. 먼저, 영화의 호평을 알아보겠습니다. 이 영화는 영화의 배경이 된 제2차 세계대전의 느낌을 잘 그려냈습니다. 대다수의 관객은 영화 토르 : 천둥의 신보다도 낫다고 평가합니다. 또한, 이 영화는 다른 마블영화와의 교두보 역할을 합니다. 이 영화가 없었다면 지금의 마블은 없었을지도 모릅니다. 이번에는 혹평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이 영화는 히어로물로서의 재미 요소가 다른 MCU작품들에 비하면 많이 부족합니다. 또한, 만장일치로 비판받는 작품 최대의 문제점은 부족한 액션입니다. 슈퍼 솔저 캡틴 아메리카의 초인적인 능력이 전혀 드러나지 않습니다. 주인공의 빈약한 캐릭터성도 문제점입니다. 스티브는 특별한 캐릭터성이 없습니다. 그의 열렬한 애국심에 공감할 수 있는 사람이 아니라면 매력이 반감될 수 있는 모습입니다. 추가적으로 영화 캡틴 아메리카에도 쿠키 영상이 있습니다. 쿠키 영상은 영화의 중대한 스포일러이기 때문에 언급은 자제하겠습니다.

반응형